본문바로가기
  • 대회안내
  • 참가자 유의사항

참가자 유의사항

유의사항 안내

참가자분들은 유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행사에 참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궁금하신 사항은 광주평화통일마라톤 조직위원회에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행사당일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1. 참가자는 본인의 건강상태를 고려해 참가신청을 해야 합니다.

주최측은 경기 중 발생한 부상, 사고 등에 대해 응급조치 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불미스런 사고에 대하여 주최측은 보험 보상규정 한도 외에는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참가자는 반드시 본인의 건겅상태(혈압, 당뇨, 과로, 심장질환 등)를 고려하여 참가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참가자 완주 제한시간을 엄격히 적용하고자 합니다.

주최측에서는 교통통제로 인한 지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참가자 완주 제한시간을 엄격히 적용하고자 합니다.
지정한 지점별 제한시간(교통통제 통제·해제시간 참조)을 두어 이후에는 교통통제가 자동 해제되므로 반드시 회수차량에 탑승하셔야 합니다. 대회본부에서는 회수차량의 탑승을 거부하고 주행하는 참가자로 인한 모든 사고에 대해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 하프코스 : 3시간이내 * 10km코스 : 2시간이내 * 5km코스 : 1시간이내

3. 신청서 접수후 입금 확인 되셔야 접수가 최종 완료됩니다.

가. 입금시 본인 확인을 위해 입금자명에 본인이름과 생년월일을 반드시 기입해 주십시오. 예 - 홍길동(720324)
나. 입금 후 지정 마감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지 않는 경우나 신청서를 접수한 후 입금확인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마감시간이 경과하셨을 때도 참가신청이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접수마감 후 인터넷을 통하여 자신의 신청여부와 배번을 검색창에서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4. 최종 참가확정이 된 뒤에는 종목변경, 참가자격 양도 및 대리참가를 허용하지 않으며 이를 어길 시 실격처리 되며 기록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5. 참가자는 최적의 상태로 대회에 임할 수 있는 복장에 배포(배송)된 배번을 부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프코스와 10KM이상 참가자는 기록 측정칩이 배번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6.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최측은 참가자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가 불가능한 경우에 아래와 같이 환불합니다.
가. 환불신청 기간 : 접수마감 전까지
나. 환불신청은 접수기간 중 게시판을 통해서만 가능
※ 참가 취소시 본인 인적사항(성명, 연락처)과 입금자 명의의 통장내역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환불 금액 지급기간 : 대회종료후 10월 16~18일
라. 환불은 전액 환불됩니다.
마. 접수 마감 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바. 천재지변(폭설, 태풍, 폭풍 등 포함)으로 인한 경기 진행이 불가능할 시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7. 기록측정은 출발지점을 지나는 순간부터 골인지점을 통과할 때까지 자동 계측됩니다.

가. 지정된 출발지점과 골인지점을 꼭 통과하셔야 합니다.
나. 기록측정을 위해 배부 받은 기록측정용 칩을 반드시 부착하여야 합니다. 만약, 개인적인 변형이나 파손으로 인한 기록누락 등 대회진행에 차질이 발생할 시 실격됩니다.

8. 참가자 배번(칩) 및 대회팜플랫 등 기본 지급품 및 기념품은 전부 우송해 드립니다.

배번등 기본지급품은 대회 7일전까지 신청시 기입하신 주소(또는 배송희망처)로 택배를 통해 우송하여 드립니다(택배비는 본사 부담). 단, 완주메달은 골인지점에서 완주자에 한하여 나누어 드립니다.

9. 기록증(하프 및 10Km 참가자) 은 대회종료후 즉시 문자로 발송해드립니다.

10. 참가자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된 차량을 파손하고 물품이나 현금 등의 도난사고가 발생하고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1. 대회당일 개인물품은 반드시 물품보관소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귀중품은 받지 않으며 분실 책임은 지지 않음을 양지하시고 지참하시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2. 다음의 경우는 참가를 제한합니다.

가. 대한체육회(대한육상경기연맹,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 대한근대5종연맹 등)에 등록된 자.
나.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자.
다. 대회에서 정한 신청 요건이 미비한자.

13. 기타 사항은 대한육상경기연맹의 경기규칙에 준합니다.

14. 본 대회 참가신청을 하시면 상기 <참가자 유의사항>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